Loading...

Divorce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을 비극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불행한 결혼생활속에 머물러 있는 것이 비극입니다.

Go To Home

Image Image

404 Not Found

지금 보시고 계시는 페이지는 없는 페이지이거나 잘못된 페이지입니다.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원하시는 컨텐츠를 열람하시면 됩니다. 아래 붉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Go to Home



이혼 커플 상담 오카노 아츠코입니다! 부부 사이에 이혼 이야기가 나올 때. 서로 입에는 내지 않고도 부부 관계의 끝이 가까운 것을 깨닫고 끝까지 있다는 경우를 제외하고, 낸 사람은 아닌 밤중에 홍두깨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사람들은 어떻게되는 것입니까?

● 이혼을 낸 사람의 마음의 변화
구분 비고
제 1 단계 충격 기 여 충격의 크기에 스스로 자신을 지원하지 않는 상태. 이것은 나쁜 꿈이 아닌가? 꿈인 준다면 바라는 현실에 일어난 일이며 생각 화가한다. 바지가 잠 않고 왜 이런 일이? 왜 내가 이런 눈에? 같은 일이 머릿속에서 빙글 빙글 돌고 계속한다.
제 2 단계 공황 시절 이혼을들이 대며 자신을 나락에 빠뜨린 파트너에 대한 분노와 원한의 감정이 솟아 심하게 욕한다. 반면 자신의 어디가 안 않았는가? 그때 이렇게하고 있으면 이런 일이되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같은 자책으로 향한다. 절망과 슬픔에 노이로제와 우울증이 될 수도있다.
제 3 단계 갈등기 파트너의 마음은 이미 자신을보고 있지 않다는 현실을 받아들이려고하거나 수락 않으려 고하고, 같은 갈등을 반복한다. 또한 복구 가능성에 베팅. 파트너의 역사를 되돌아 그때는 좋았 등 생각하기도하지만, 조금씩 지금의 상황에 익숙 포기의 마음도 솟아 온다.
제 4 단계 출발 기간 미련과 후회는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과거를 돌이켜 만의 일상에서 벗어나. 건강을 되찾고 미래를 겨냥 할 수있게된다. 구체적인 새로운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있게 리셋하여 지금보다 더 밝은 행복한 미래가 기다리고있을 같은 희망조차 가질 수있게된다.
이혼을내는 쪽은 “자신은 이혼 따위하고 싶지 않다“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그렇게해도 상대가있는 것은 자신이 아무리 싫다고 외쳐도 어쩔 도리가없는 것도있는 것입니다. 물론 받아 싶지 않다면 최대한의 노력은해야하지만.
※ 이혼을 낸 측면보다는 이혼을 자른 것이 선도
이혼 이야기가 낸 시점에서는 서로 같은 장소에있는 것처럼 보여도 실은 이미 잘라 버렸 사람은 이미 꽤 앞으로 나아 갔다 곳에 있습니다. 충분히 대상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렇죠. 하지만 낸 사람은 마음의 단계를 앞으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 야합니다.

예를 들어, 내 지인 A 자씨는 4 세, 2 세, 게다가 뱃속에 아이가 있다는 육아가 힘든시기에 갑자기 남편으로부터 이혼을 낸했습니다. 남편은 불륜을하고 있으며, 그 무렵 그 상대 여성도 임신 한 것을 계기로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 너와는 다른 일을하지 말라. 이혼 해 달라“고 말한 것입니다.

너무 충격의 크기에 몸에 힘이 들어 가지 않고, 가사도 자식 뒷바라지 수 없게 될 것이었습니다. A 자 씨의 집은 아파트 10 층. 며칠 며칠 동안 잠 못 이루는 날이 계속 베란다에서 아이들과 뛰어 내려 동반 자살 해 버릴까라고 몇 번이나 생각이야 머무는 것을 반복했다 든가.
※ 이혼을 낸 경우에도 이혼을 극복 할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온다
분노와 질투의 정으로 미쳐가 남편이있는 애인의 방 불빛이 보이는 곳으로 차로 가서 칼을 사러 달리자 일까하고 깊이 생각 한 적도있었습니다 만, 두 사람이 쇼핑 사이 좋게있게 나가고가는 곳을보고 더 이상 남편의 삶에 자신이라는 인간은 없다 현실을 내밀 수 있던 것 같은 생각이 있었다고합니다.

지금의 상태가 계속되고있어 단지 괴로운 것뿐. 이혼을 받아 들일 수 밖에 길은 않으면 결국 아이들 3 명과 사는 미래라는 것을 생각할 수있게 된 것입니다. 죽는 게 낫지라고까지 생각도 버티고 살아 있으면 언젠가는 극복 할 수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나의 상담에 계신 분들도 여러분 노력해 언젠가는 제 4 단계의 출발시기에 겨우 도착했습니다. 제 4 단계까지 오면 여러분 웃는 얼굴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쨌든 아무리 힘들어도 이상한 생각은 일으키지 마십시오. 언젠가 반드시 미래에 희망을 가질 날이옵니다 때문!